지역사회 나눔문화 전파
지역사회 나눔문화 전파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0.05.21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자원봉사센터·홍성중 협약
홍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동춘)와 홍성중학교(교장 임도순)가 건강한 지역공동체를 형성하고 지역사회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20일 오전 11시 30분 홍성중학교에서 이동춘 홍성군자원봉사센터장과 임도순 홍성중학교 교장이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운영과 관련하여 학생 자원봉사 활동의 질을 높이고 활발한 지역 자원봉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호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홍성군자원봉사센터는 학생들이 제공한 자원봉사활동 실적을 전국 자원봉사종합관리 시스템에 등록 후 체계적인 관리를 맡게 된다.

아울러 자원봉사활동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해 '홍성군자원봉사보험료 보조금'의 예산 안에 의거 자원봉사 상해보험을 지원해 학생 자원봉사 활동을 장려할 계획이다.

또한 봉사활동에 필요한 기초소양 교육은 물론 수요처 안내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자원봉사 실적이 우수한 학생과 유공자도 발굴한다.

이번 협약식으로 미래의 주역 청소년들이 '나눔'의 의미를 되새겨 바른 인성을 지닌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지역사회 곳곳에 봉사활동 문화가 전파되는 호기가 될 전망이다.

이동춘 센터장은 "지역사회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협약 체결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나눔의 문화를 지역사회에 전파하기 위해 홍성중학교와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군자원봉사센터와 홍성중학교가 지역사회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