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한표를…"
"소중한 한표를…"
  • 박병모 기자
  • 승인 2010.03.14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 금구초, 어린이회 임원 선거
최근 전국초등학교가 새학기가 시작되면서 전교 회장을 비롯해 전교 임원 선거에 돌입하고 있다.

진천군 이월면에 위치한 금구초등학교(교장 강세중)는 미래의 올바른 선거문화 경험과 토론능력 향상, 자율적인 의사결정 능력을 지닌 민주시민으로 기르기 위한 교육활동의 일환으로 12일 학교다목적교실에서 전교 어린이회 임원 선거를 실시했다.

금구초 어린이들은 학교를 이끌어갈 전교 어린이회 임원을 선출 출마자들은 후보 등록과 번호 추첨, 지킬 수 있는 공약만 내세우기, 점심시간 교실 홍보 금지 등 어른들의 선거 과정 못지 않은 까다로운 절차와 방법을 통해 선거 활동을 벌였다.

4~6학년 어린이들은 3일 동안 진행된 선거 운동과 선거일 당일 금구초 다목적교실에서 실시한 소견 발표를 듣고 학교를 위해 봉사를 열심히 할 수 있는 후보를 선택했다.

어린이 유권자들은 "선출된 임원들이 봉사하는 마음으로 학교를 잘 이끌어 주기 바란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진천 금구초 강세중 교장은 "어린이들은 전교어린이회 임원 선거를 민주적인 절차에 따라 직접 체험과 이번에 조직된 자치활동을 통해서 학교에서 일어나는 여러 문제에 관심을 갖고 참여, 협동,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민주시민으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을 함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