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한표로 선출해요"
"깨끗한 한표로 선출해요"
  • 심영선 기자
  • 승인 2010.03.14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 백봉초 공명선거 눈길
괴산군 청안면 백봉초등학교(교장 조항운)가 6·2 지선을 앞두고 지난 12일 어린이회장과 부회장 선출 선거를 실시하며 재학생들에게 아름다운 선거문화를 유도해 눈길을 끌었다.

전교생이 48명에 불과한 농촌학교인 백봉초는 입후보자 7명(회장직 5명, 부회장직 2명)이 뜨거운 선거전을 벌이며 공명선거 분위기를 전개했다.

이번 선거전에는 4~6학년생 27명이 선거에 참가했고 입후보자들은 지난 10일과 11일 이틀간 점심시간 등을 이용해 선·후배, 동료들을 만나며 지지를 호소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이어 선거 당일인 12일 입후보자는 학교급식실에서 4~6학년생을 대상으로 합동유세를 갖고 한 표를 호소하며 앞으로 할 일을 공개했다.

특히 백봉초는 이번 선거를 통해 '아름다운 학교, 행복한 학교를 만들겠습니다', '후회 없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많이 뽑아주세요.'등의 피켓을 이용하며 재학생들에게 아름다운 선거문화를 유도했다.

입후보자들은 또 선거전에서 기성 정치인 못지 않은 공약과 캐치프레이즈, 애교 섞인 호소 등 (자신들의)개성과 다양한 모습으로 소중한 한 표를 호소했다.

조항운 교장은 "선거는 어린이들이 민주주의 과정과 방법을 익히는 중요한 기회"라며 "어린이들의 선거를 지켜보며 앞으로 민주주의가 꽃을 피울 수 있는 희망을 쏘아 올렸다"고 자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