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음성군 홈피 웹 접근성 인증
"보은·음성군 홈피 웹 접근성 인증
  • 안정환 기자
  • 승인 2010.01.04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신정보기술 개발·납품… 시각장애인 이용 불편 없어
㈜한신정보기술(대표이사 박정식)이 개발·납품한 보은군과 음성군 홈페이지가 지난해 하반기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이 실시한 웹 접근성 품질마크 인증 심사를 통과했다.

웹 접근성 인증마크는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신체적·기술적 여건과 관계없이 이용이 가능하도록 접근성이 보장된 웹사이트에 주어진다.

인증 심사는 한국정보문화진흥원에서 실시하는 웹 접근성 인증 평가로 소프트웨어 툴(Tool) 평가, 전문가 평가, 사용자 평가 등 총 3단계의 엄격한 평가로 이뤄진다.

보은군과 음성군 홈페이지를 구축한 한신정보기술은 그동안 축적된 기술과 청주맹학교와 산학협력을 통한 기술개발로 시각장애인이 아무런 불편 없이 공공기관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심사에서 한신정보기술이 구축한 4개 기관(양주시청, 음성군청, 보은군청, 기초기술연구회)의 홈페이지가 모두 웹 접근성 품질마크 인증 심사를 통과했다.

한신정보기술은 그동안 웹 접근성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전담 조직 구성, 사용자 평가를 위한 전문 자문위원단 선임, 접근성 품질 검사를 위한 S/W 툴 및 관련 S/W도입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술력을 축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