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질의 소금 섭취 태아성장에 도움"
"양질의 소금 섭취 태아성장에 도움"
  • 충청타임즈
  • 승인 2009.10.11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퓨레, 임산부의 날 맞아 올바른 소금 섭취법 소개
'소금, 제대로 알고 먹자' 캠페인을 진행중인 레퓨레가 지난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산모와 태아를 위한 올바른 소금 섭취법을 소개했다.

레퓨레에 따르면 '임산부는 소금을 될 수 있으면 줄여야 한다'는 일반적 상식과 달리 태아의 올바른 성장발달을 위해선 오히려 양질의 소금을 적절히 섭취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소금은 신체 신진대사와 영양소 흡수, 신경계 신호전달 등 인간의 생존과 직결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따라서 모체의 염분이 너무 부족해도 태아의 성장과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산모의 체액 속 염분이 부족할 때 뇌와 뼈, 생식 기능을 관장하는 태아의 신장이 생성되면 아기는 선천적으로 뇌와 뼈, 생식 기능이 약한 체질로 태어나게 된다.

또 부족한 염분량만큼 당분을 섭취하게 돼 앞으로 소아 당뇨나 알레르기 체질을 유발할 우려도 있는데 이는 우리 몸이 염분이 부족하면 당분으로 보충하는 시스템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임신 후기로 갈수록 양수의 농도는 바닷물 수준으로 짙어지기 때문에 무조건 소금섭취를 금하는 것은 고려해봐야 한다. 산부와 태아에게 도움이 되는 소금으로는 천연 미네랄이 풍부해 세계적 명품으로 인정받고 있는 국산 천일염이 좋다.

임산부가 섭취해도 좋은 아이 전용 소금이나 혈압상승 억제 효과가 있는 키토산 소금 등도 고려할 만하다.

여사랑 산부인과 박수정 원장은 "염화나트륨 함량 99% 이상인 정제염, 재제염보다는 태아 성장발달에 도움을 주는 칼슘, 마그네슘, 철분 등 미네랄이 풍부하고 자체 나트륨 함량이 낮은 천일염이 바람직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