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오늘부터 여성주간 행사 다채
청주시 오늘부터 여성주간 행사 다채
  • 연숙자 기자
  • 승인 2009.06.30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는 여성주간을 맞아 1일부터 오는 7일까지 다채로운 행사를 갖는다.

'하나로 뭉친 청주!, 여성의 힘으로!'란 슬로건으로 개최하는 이번 여성주간 행사는 국민적 평등의식 확산의 계기로 활용한다는 취지를 살리고 여성 및 시민사회단체, 다문화가족이 함께하는 여성화합의 장으로 마련한다.

각 단체별로 열리는 여성주간 행사는 다음과 같다.

◇ 여성주간 기념식

청주시는 2일 오후 2시부터 여성주간을 기념하는 기념식을 시민회관에서 연다. 이날 기념식장에선 유공자 표창으로 제3회 청주시여성상, 여성발전유공단체, 평등부부상, 여성발전 유공자 3개부문 6명에게 시상한다.

이어 2부에선 여성관련 단체나 동아리, 다문화가족, 일반시민 가족 등이 참여하는 여성가족 장기자랑대회를 갖고 여성주간을 축하한다.

이날 인구보건복지협회청주성폭력상담소(소장 엄정옥)에선 '여성·아동 성폭력 예방 캠페인 및 서명운동'을 전개 여성주간을 통해 여성·아동의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끌어낸다.

◇ 제8회 주부 시 낭송대회

주부전문인클럽 청주지부(대표 한정숙)는 시를 사랑하는 여성인구 확대와 여성문화활동 활성화를 위해 시 낭송대회를 7일 오전 10시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연다.

대회에는 지난달 27일 1차에서 선정된 시 낭송자 20명이 본선에 진출해 이날 경합을 벌인다.

◇ 우리문화 골든벨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우리문화 골든벨'은 다문화 가족과 시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행사로 4일 오후 3시 청주향교에서 열린다.

골든벨 퀴즈는 다문화가족과 일반시민 3명이 팀을 구성해 퀴즈대회에 참가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