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S는 Stand(일어서서 고객 맞이하기), See(부드러운 눈길로 고객대하기) Smile(웃으면서 응대하기), Speed(신속하게 응대하기), Satisfaction(고객만족시키기)의 약자로 고객만족 행정서비스를 실천하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
이를 위해 복대2동은 출입구 입구에 직원배치도 및 개인별 담당 명패를 부착하는 한편, 쾌적한 사무환경 조성의 일환으로 매주 수요일 아침 오전 8시20분 전직원이 참여하는 사무실 대청소를 실시 쾌적한 분위기속에서 민원인을 맞기로 했다.
매주 월요일 오전에는 근무시작전 10분간 직원 릴레이형식으로 1명씩 교관이 돼 친절하고, 상냥한 민원인 응대기법 및 업무처리지침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