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 대표 농특산물 상표 행복한아침
연기 대표 농특산물 상표 행복한아침
  • 홍순황 기자
  • 승인 2009.02.18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장디자인 9종 개발… 대대적 홍보나서
연기군이 농산물 수입개방과 유통시장의 변화 등 급변하는 농업환경 속에서 지역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농·특산물 공동상표 '행복한 아침' 육성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행복한 아침'의 상징성은 해를 모티브로 퍼져가는 햇살의 형상을 무지개로 표현하였고, 행정중심복합도시로서 발전하는 연기군의 역동성과 중심으로 소용돌이치듯 끌어당기는 매력적인 성장도시, 자연과의 변화곡선을 표현하고 있다. 군은 지난해 12월 공동상표 '행복한 아침'에 대한 포장디자인 9종 개발을 완료하고 대대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특히 각종 인터넷 홍보매체는 물론 홍보 동영상물 제작, 대도시 유통센터 전광판 광고, 홍보용품 및 전단 제작 등 공동상표 '행복한 아침'에 대한 인지도 제고에 노력을 기울여 나가고 있다.

군은 엄격한 품질관리기준을 적용, 적합한 농·특산물에 한해 '행복한 아침' 상표 사용권한을 부여하는 등 우수한 친환경 농산물만을 판매함으로써 소비자의 취향을 조기에 사로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광고 전략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체계적인 품질관리로 고품질의 농·특산물을 생산하고 상표 육성을 통해 국내유통시장은 물론 세계시장 수출에도 나서 농가소득을 높여나갈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