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국제한방도시 조성 파란불
제천 국제한방도시 조성 파란불
  • 정봉길 기자
  • 승인 2009.02.01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대한의료관광협회 투자협력 체결
제천시와 대한의료관광협회(협회)가 지난달 31일 상호협력과 투자를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시와 협회는 이날 제천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엄태영 시장을 비롯해 관계공무원, 대한의료관광협회 이사장, 이은미 박사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인식을 가졌다.

사업내용은 의료관광산업 시설 건립에 대한 상호 투자 및 협력체계 구축 등이다.

또 다양한 의료관광코스와 프로그램을 개발해 의료관광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 컨설팅을 실시한다는 것.

시는 협회의 '한국의료관광산업'육성 프로젝트의 추진을 위한 사업 인허가, 토지보상, 국내외 심포지엄 행사 유치 등 행정적·재정적인 지원을 한다.

또 협회는 한국의료관광산업 육성을 위한 의료관광 시설건립 투자기업의 공동유치, 의료관광 사업계획 수립 및 코스개발, 의료관광 인력양성, 컨설팅 등을 추진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2010제천국제한방Bio엑스포와 관련해 다양한 의료관광 상품 연구 개발을 위해 협회와 MOU를 체결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의료관광협회는 2008년 7월31일 창립돼 이사장에 이은미 박사(전 대한여한의사회 회장)를 선임하고 의료관광서비스 연구 및 전문인재 양성, 다양한 의료관광 상품 연구, 의료관광학회설립 및 학술대회 등을 개최하고 있다.

또 정부와 국내업체, 국제기업에 대한 협력과 국외 의료관광객의 연결고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