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겨운 설 기쁨 이곳에 多 있다
정겨운 설 기쁨 이곳에 多 있다
  • 충청타임즈
  • 승인 2009.01.22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연휴 가볼만한 곳
설날은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 중 하나다 음력으로 한 해를 시작하는 설날은 복을 기원하고 덕담을 나누는 등 따뜻한 세시풍속이 전해지고 있다.그러나 산업사회로 핵가족화되면서 현대인에게 설날은 휴식의 기간으로 또 다른 의미를 지닌다 설 연휴. 경제적 부담도 줄이고 충전의 시간도 취할 수 있는 온천으로 웰빙여행을 떠나자.



수안보 온천

청주에서 2시간 거리인 수안보는 수려한 자연경관은 물론 천연 온천수로 유명하다. 여기에 자연적 조건을 이용한 스키장이 있어 운동과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웰빙여행지다.

수안보 온천은 자연적으로 용출된 우리나라 최초의 온천으로서 약 3만년 전부터 솟아오른 천연 온천수다. 특히 우리나라 역사서 '고려사'와 '세종실록지리지' 등에도 기록된 유서 깊은 온천이다. 역사적 기록뿐만 아니라 수온 53, 1일 평균 700t을 용출하는 약알칼리성(pH 8.6) 단순유황 라듐 천으로 국내 최고의 수질을 자랑한다.

알칼리성 수안보 온천수는 산성화된 피부를 중성체질로 변화시켜 긴장과 피로를 풀어주며 피부 지방분을 제거하는 데 좋다.

겨울철 스포츠로 빼놓을 수 없는 스키장도 인근에 조성돼 있다. 사조리조트는 수안보 온천지구 서쪽에 있는 약 67만 규모의 스키장으로 슬로프 7면, 길이 4097m와 4기의 리프트가 있다.



아산 스파비스

충남 아산에 조성된 아산 스파비스는 온천과 연계한 건강과 가족을 테마로한다. 온천수를 이용한 각종 질병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온천장에는 입욕 프로그램을 무료로 짜주는 한방 클리닉과 건강 지도사가 체질별·피부별로 온천욕 순서와 시간을 짜준다. 또 피부 노화방지와 미백에 효과적인 쌀겨탕 등의 이벤트탕을 선보여 웰빙 온천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천연온천수로 즐기는 실내 워터파크 물놀이가 재미를 더해준다. 동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이곳은 각종 시설을 갖춰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눈썰매장도 콘크리트가 아닌 흙으로 된 자연언덕을 이용해 200m 길이로 조성했다. 토요일엔 야간에도 열어 겨울밤 눈썰매를 즐길 수 있다.



덕산 스파캐슬

스파를 테마로 처음 문을 연 덕산 스파캐슬은 온천과 물놀이 등 다양한 이벤트가 사계절 진행된다.

덕산온천수가 공급되는 온천장은 알칼리성 수소탄산나트륨형 게르마늄 온천으로 평균온도 49를 유지한다. 이 게르마늄 온천은 피부병, 부인병, 위장병에 좋을 뿐만 아니라 류머티즘, 동맥경화, 근육통에 효능이 있다.

또한 전 세계 스파를 체험할 수 있는 전문 테라피 천천향 시설과 온천수 토렌트리버(급류파도풀), 고저가 반복되는 마스터블라스터(워터슬라이드) 등 흥미진진한 놀이시설이 사계절 내내 운영되어 한겨울에도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 겨울이벤트로 윈터 페스티벌 '겨울 속 여름이야기'가 진행되고 있다. 페스티벌 기간에는 댄스퍼레이드와 다양한 퍼포먼스가 주말마다 열리고, 설 연휴 중 26일에는 북극곰가족 수영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청원 오창로하스파

충북 청원 오창로하스파는 도심 속 워터파크로 다양한 문화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스파로 온천과 문화가 숨 쉬는 공간이다. 실내 곳곳을 이집트 유적을 본뜬 조형물로 장식해 이국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이곳은 강알칼리성(pH 9.18)의 온천수를 사용해 사계절 실내 파도풀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편백나무를 수입해 유해물질 제거 효과와 강력살균 등 아토피를 가진 사람에게 효과가 큰 아토피 테라피 치료실이 운영된다. 또 오리지널 터키산 가라루파 도입, 바데풀, 유스풀, 워터슬라이드, 찜질 휴게실로 라하스존, 연인을 위한 스파, 동굴탕, 하늘정원, 대형영화관, 청정풀무원의 푸드코트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