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탤런트 연수원 조성 급물살
괴산 탤런트 연수원 조성 급물살
  • 심영선 기자
  • 승인 2008.10.13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연기자협, 시행업체 재선정… 12월 공사
(사)한국방송연기자협회(이사장 김성환)가 괴산군 장연면 송동리 일대에 건립할 탤런트연수원 '스타-랜드' 건립 시행자를 재선정하고 본격적인 추진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11일 협회에 따르면 (주)제이포르테(대표이사 이성호)를 새 시행업체로 선정하고 지난 9일 연수원 신축·운영사업 공동사업협약서를 체결했다.

협회는 이보다 앞서 민자 400억원을 유치해 2010년까지 장연면 송동리 일대 2만9000의 부지에 탤런트연수원을 건립키로 하고 지난 5월13일 기공식을 가졌다.

하지만 이후 시행업체인 K사의 자금압박과 부지선정에 따른 내부갈등 등으로 추진이 지지부진해 지난 7월 초 군의 허가가 취소되는 등 어려움을 겪으며 중단 위기를 맞이했다.

이어 지난달 중에는 S업체와 사업을 재추진하기로 했으나 여의치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연기자 협회는 최근 부동산개발, 분양, 컨설팅 회사인 제이포르테와 계약을 맺고 연수원 건립을 재추진키로 했다.

협회와 시행업체는 다음달 사업 인·허가 절차를 마치면 12월께 공사에 들어가 내년 말 완공을 목표로 건립공사를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스타-랜드'는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되며 편집·녹음실과 스튜디오, 강의실, 운동장, 수영장 등의 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협회와 군은 '스타-랜드' 완공 후 KBS·MBC·SBS 등 방송3사의 우수 연기자 양성은 물론 건립계획인 괴산의 괴강관광단지 내 신상옥 영화감독 기념관, 청천의 TV드라마세트장 등과 연계한 관광산업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