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생명브랜드전시관 인기
청원생명브랜드전시관 인기
  • 이상덕 기자
  • 승인 2008.10.10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개 농특산물 탄생과정 소개
관람객에 색다른 볼거리 제공

친환경을 주제로 한 청원생명브랜드전시관이 관람객들의 시선을 모으며 푸른청원생명축제의 성공적인 개최에 큰 힘을 보태고 있다.

생명관내 청원생명브랜드 전시관은 대표적인 군내 친환경 브랜드인 청원생명쌀 등 21개 농산물을 주제로 구성됐으며 10개의 LCD모니터에서는 청원생명브랜드가 탄생되는 과정을 상세히 보여주고 있다.

한 켠에서는 투명한 유리관에 토종벌집을 짓도록 해서 벌이 움직이는 것을 보여주고 있어 처음 보는 아이들과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해 주고 있다.

꿀을 먹을 줄만 알던 관람객들에게 꿀이 어디서 어떻게 생산되는지를 현장에서 관찰할 수 있는 계기가 돼 가족단위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참나무에 사과와 배, 고추, 느타리버섯을 달아 장식을 하고 참나무 자목에서 표고가 나오는 장면을 연출하면서 동선을 따라 20개 브랜드 농산물을 실물 크기로 전시한 것도 눈길을 끌고 있다.

화분에 재배한 청원생명 고추, 방울토마토, 완숙토마토, 애호박은 농산물이라기보다는 화초에 가까운 느낌을 준다.

청원생명 애호박이 잉크로 생산되는 이색적인 과정은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