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심 신난다 … 어린이날 '축제 물결'
동심 신난다 … 어린이날 '축제 물결'
  • 권혁두 기자
  • 승인 2008.05.02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은 준비위, 뱃들공원 일원서 큰 잔치

보은 어린이날 큰잔치 준비위원회(위원장 구금회)는 어린이날인 5일 보은읍 뱃들공원 일원에서 제9회 어린이날 큰잔치를 연다.

큰잔치 준비위원회에 따르면 '애들아 노올자'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 30분에 어린이 헌장 낭독을 시작으로 어린이와 함께하는 소방장비 체험, 재미있는 과학놀이, 별자리 만들기, 한지공예, 가훈쓰기, 페이스 페인팅, 풍선아트, 다문화 체험 등 각종 체험마당을 갖는다.

또한, 놀이마당에서는 굴렁쇠 굴리기, 투호놀이, 제기차기, 줄다리기, 팽이치기와 훌라후프 왕 뽑기, 긴 줄넘기, 고리던지기 등이 열리며, 장터마당에서는 벼룩시장 및 어린이 용품 바꿔쓰기와 자장면, 어묵, 떡볶이, 닭 꼬치, 솜사탕, 아이스크림 등 먹을거리도 마련한다.

◈ 옥천불교사암聯, 체육관서 문화공연

옥천불교사암연합회(회장 혜철)는 5일 오후 3시부터 옥천체육센터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공연을 선보인다.

특히 이날 '천진불(어린이) 세상'이라는 주제로 2008년 중국베이징 올림픽을 기념해 유네스코로부터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중국 소림무술 특별공연이 펼쳐져 관심을 끈다.

이날 소람무술 외에도 불교음악 '대비주', 무용 '천수관음', 희곡 '종규조귀', 민악합주 '정병', 피리독주 '봄날이 상강으로', 변검, 중국 전통무용 등이 공연돼 어린이들에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해오름 오케스트라'가 찬불가, 영화음악, 뮤지컬, 크로스오버 등 다채로운 음악을 연주하고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하는 봉축 법요식과 체육센터를 출발해 등기소, 경찰서를 거쳐 읍사무소까지 이어지는 제등행렬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