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피부는 어떤 색이든 'OK'
흰피부는 어떤 색이든 'OK'
  • 김금란 기자
  • 승인 2008.04.23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피부에 맞는 립스틱 고르는 법
입술 화장은 눈 화장 못지않게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포인트이다. 메이크업의 마지막 단계인 립스틱의 질감이나 색상 선택에 따라 얼굴 분위기는 완전히 달라진다.

맨 얼굴(일명 쌩얼)이 선망의 대상인 요즘, 피부톤에 맞는 립스틱 고르는 방법을 소개한다.

◇ 흰 피부

어느색이나 잘 어울리지만 특히 핑크, 보라, 레드계열이 색조를 돋보이게 만든다. 흰 피부 자체가 명도가 높기 때문에 립스틱도 흰색이 섞인 듯한 높은 명도의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 누르스름한 피부

오렌지, 밤색 등 노란색 계열이 잘 어울린다. 때때로 색다른 컬러를 시도하고 싶어질 때는 가지고 있는 립스틱에 노란색이나 오렌지색 립스틱을 섞어 쓰면 피부색에 잘 어울리는 색감이 만들어진다. 붉은 립스틱을 선택할 때에도 주홍에 가까운 색상을 고르는 것이 좋다.

◇ 검은 피부

피부가 어두운 사람은 명도가 높은 색상은 피하는 것이 좋다. 입술만 부각되어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검붉은색이나 밤색과 같이 낮은 명도의 색상이 잘 어울린다.

◇ 붉은 피부

붉은 립스틱은 피부를 더욱 붉게 보이게 하므로 피하고 밤색이나 누드 베이지계열이 어울린다. 립스틱을 바르기 전에 먼저 연두 계열 메이크업 베이스로 피부와 입술의 붉은 기를 가볍게 눌러주는 과정이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