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인재육성재단 설립 '눈앞'
제천시 인재육성재단 설립 '눈앞'
  • 정봉길 기자
  • 승인 2007.12.18 0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장학회 확대… 이사·감사 50명 영입
재단법인 제천시 장학회(이사장 황덕수)가 제천시 인재육성재단으로 확대 운영을 위해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제천시 장학회를 승계해 확대 운영하게 될 제천시 인재육성재단은 지난 9월 설립 및 운영지원조례를 제정하고 재단 임원영입에 적극 나선 결과 현재 이사 48명과 감사 2명을 영입했다.

또한 지난 13일 장학회 이사회를 개최해 정관개정 및 임원승인과 2008년 사업계획을 승인했으며, 등기가 완료되는 2008년 1월중 재단 창립이사회를 개최한다는 방침이다.

제천시 인재육성재단은 제천시장학회 기금 30억원을 승계하고 제천시출연금 및 시민 성금으로 앞으로 100억원까지 늘려 좀 더 많은 지역인재를 키워나갈 계획이다. 특히 오는 2008년부터 기관·단체 임직원 및 사업체,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장학금 기탁과 회원확보에 나설 예정이며, 우수장학생을 포함 장학생 수도 대폭 늘릴 계획이다.

황덕수 이사장은 "지역의 재력과 뜻이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아름다운 기부문화 정착 및 확산이 이뤄져 지역 인재를 위해 유용하게 쓰여질 수 있도록 시민들의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의 회원이 되고자 하는 시민은 제천시 인재육성재단 사무국(641-5732)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