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동행축제 … 우수 제품 인지도 높인다
5월 동행축제 … 우수 제품 인지도 높인다
  • 엄경철 기자
  • 승인 2024.05.08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2325개 백년소상공인 특별할인전 … 충북 125곳
온라인 25% 쿠폰 지원 - BC·농협카드 최대 10% 할인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중소벤처기업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촉진 행사인 5월 동행축제와 연계해 전국 2325개 백년소상공인 제품 특별할인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백년소상공인은 한우물 경영, 집중 경영 등 오랜기간 사업을 운영하면서 축적한 경험과 숙련 기술 등을 바탕으로 지속 성장 가능성을 인증받은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 소상공인으로 전국에 총 2325개의 업체가 지정돼 있다. 충북은 125개 업체(백년가게 89개, 백년소공인 36개)가 있다.

중소벤처기획부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동행축제를 맞아 지역사회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백년소상공인의 우수한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대국민 인지도를 높이고 가치있는 경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특별할인전을 기획했다.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서는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제품의 특별기획전을 개설해 전 품목에 대한 할인쿠폰(25%)을 지원한다. 인천공항 내 백년가게 매장 2곳에서는 60여개 밀키트 제품을 1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축제기간 중 전국 1369개 백년가게에서 BC카드와 NH농협카드로 결제 시 최대 10%(월 1만원 한도)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지역경제의 활력을 위해 직접 백년가게와 백년소공인 매장을 찾은 고객을 대상으로 `영수증 인증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장에서 제품 구매 후 영수증을 이벤트 사이트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00여명에게 갤럭시 워치, 버즈, 충전식 온누리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동행축제 기간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 내용은 동행축제 누리집(k-shoppingfesta.org)과 카카오톡 `동행축제'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엄경철 선임기자

eomkccc@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