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살리고… 지식 쌓고… '꿈이 쑥쑥'
취미 살리고… 지식 쌓고… '꿈이 쑥쑥'
  • 김금란 기자
  • 승인 2007.07.18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단체, 여름방학 특별강좌 마련
여름방학이 시작되면 주부들은 고민이 많다. 자녀의 성적에 맞춘 맞춤형 학원 선택부터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 공급을 위한 간식장만까지.

주부라서 피곤한 일상을 보내야 하는 여성들을 위해 여성단체가 자녀와 함께 하는 여름방학 특별강좌를 마련했다.

충주여성문화센터에서는 오는 25일부터 '어린이 여름방학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초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비즈·리본, 천연비누 만들기 등 3강좌를 마련했다.

매주 수·금요일에는 요리와 맛에 대한 감각을 느낄 수 있도록 제과·제빵 만들기 과정이 진행된다. 매주 월·화요일에는 오감을 통해 섬세한 예술감각을 심어주는 비즈와 리본, 건강을 위한 천연비누 제조는 매주 월요일 진행된다. 다음달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강좌 접수는 오는 24일까지다. 각 강좌 20명을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

청주 YWCA는 오는 30일, 31일 1박 2일 일정으로 청원 문의면 벌랏지마을에서 '민들레가족 생태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통방식 한지만들기, 살아있는 물고기 잡기, 동네어르신들이 들려주는 마을유래, 들풀·들꽃 알아보기, 별자리관찰 등 생태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가비는 일반 1만원(초등생 미만 5000원).

청주시여성발전문화센터는 오는 23일부터 중학생, 학부모 대상 자녀 집단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녀의 학습유형을 파악해 최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강좌는 성격유형검사를 통한 자기 이해, 그림을 통한 가족관계 진단, 자녀 학습유형 알아보기, 자녀 진로탐색하기, 부모와 자녀간 효율적인 대화방법 배우기 등 총 15시간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 중학생과 학부모 각 10명을 대상으로 오는 27일까지 진행된다.

대전YWCA 중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오는 25일, 26일 이틀간 대전YWCA 강당에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4회 만화영상제작 캠프'를 실시한다.

1318세대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만화 기법과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캠프에서는 애니메이션 관람, 만화창작, 애니메이션 제작, 만화이해, 멀티영상기자재 활용체험(스톱모션기법), 창작발표, 만화전시견학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성남예술고등학교 애니메이션학과 강전충 교사의 강의로 진행되며, 스토리 만화(출판만화) 실습과 애니메이션 영화실습(스톱모션)에 참여할 대전지역 중·고교생 각 15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참가비 2만 5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