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북서부권 동맥 북부순환도로 개통
태안군 북서부권 동맥 북부순환도로 개통
  • 김영택 기자
  • 승인 2018.04.30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0억 투입 잔여구간 658m 연결 … 주민 편의 기대
태안군 북서부권 주민들의 새로운 소통로가 될 북부순환도로가 23개월의 공정 끝에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다.

총 연장 658m의 북부순환도로는 태안읍 동문리 공덕사와 한주아파트를 연결하는 도시계획도로 중로1-6호 노선으로 총 사업비 90억원이 투입됐으며 지난달 말 준공됐다.

북부순환도로 개통 전에는 태안읍 북부권 도로교통망이 연결되지 않아 원북·이원면 주민들이 서산방향으로 진입 시 남측 동백로나 국도32호 노선을 이용해야 하는 불편을 겪어왔으며 특히 군이 추진 중인 백화산종합계획에 발맞춰 백화산을 찾는 등산객들의 접근성을 개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이에 군은 교통소통 및 주민 편의를 위해 도로 연결공사를 추진키로 하고 지난 2015년 도시계획선 변경 검토에 이어 2016년 4월 도시계획도로 변경결정을 고시한 후 2016년 6월 공사에 돌입해 지난달 말 사업을 마무리지었다.

이번 북부순환도로 개통으로 원북면과 이원면, 소원면, 근흥면 등 태안 북서부권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서산방면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주민 편의 및 경제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북부순환도로 공사에 적극 협조해주신 주민 여러분들과 공사 관계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태안군의 발전과 군민 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안 김영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