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 中 장춘사범대 국제교류협정 체결
한밭대 - 中 장춘사범대 국제교류협정 체결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7.09.06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환학생 파견 - 교수·직원 교류 등 공동과제 연구 기대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가 중국 대련이공대학을 방문해 교류확대방안을 논의하고, 길림성 장춘사범대학과 국제교류협정을 했다.

방문단은 대련이공대학(총장 궈둥밍)과 2009년 국제교류협정을 체결하고 상호 교환학생 교류를 비롯해 국제 캡스톤디자인 교류와 자작 자동차경진대회 공동 출전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한밭대, 대련이공대학, 일본 이와테대학, 말레이시아 파항대학 등 4개 대학이 참여하는 `Asia Joi nt Symposium' 을 매년 번갈아 개최하는 등 글로벌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방문단은 또 장춘사범대학(총장 류춘밍)을 방문하여 국제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협정체결로 양 대학 간 교환학생 파견과 교수·직원 교류, 공동과제 연구 등 활발한 교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장춘 흥륭종합보세구 내에 위치한 중국 동북 최대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한백상성' 의 본사 및 전시장을 방문해 상호 글로벌산학협력 촉진방안에 대해 협의를 진행했다.

송하영 총장은 “중국은 고속철 시대를 맞아 중국 동북지역 경제가 빠른 속도로 단일경제권으로 편입되고 있다” 며 “이번 방문은 동북지역 대표 도시인 대련과 장춘의 대표 대학과 첨단 클러스터와의 교류 확대차원에서 기획했다” 고 밝혔다.

/대전 한권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