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덕 문화의집 '책 읽어주는 문화봉사단' 모집
흥덕 문화의집 '책 읽어주는 문화봉사단' 모집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2.07.12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흥덕 문화의집에서는 '책 읽어주는 문화봉사단'을 운영하며 활동 희망자를 모집한다.

책 읽어주는 문화봉사단은 50대 이상의 세대가 책 읽어주기를 필요로 하는 문화소외시설에 찾아가 다양한 방법으로 책 이야기를 전달하고, 느낌을 나누는 활동이다.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책을 통한 소통을, 은퇴 후 즐거운 노년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나눔의 기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추진될 계획이다.

교육은 오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 매주 수, 금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시까지 흥덕 문화의집에서 진행된다. 강의내용은 자원봉사자의 역할, 방문처 대상의 이해, 그림책 분석 및 읽어주기 방법, 실습 등으로 구성되었다. 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한 책 읽어주기 관련 기본교육을 통해 배우는 즐거움을 얻고, 전문화된 문화나눔 활동을 펼치기 위한 교육으로 이루어진다.

참가 대상자는 50세 이상 30명, 45세이상 약간 명이고, 31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 수료 후에는 주1회 문화나눔 활동으로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돌봄교실, 노인ㆍ장애인, 다문화 복지시설 등에서 봉사활동을 하게된다.

참가 희망자는 홈페이지(hdmunhwa.org)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흥덕문화의집에 제출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043-274-75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