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수능시험 어떻게 시행되나
충북 수능시험 어떻게 시행되나
  • 충청타임즈
  • 승인 2009.11.03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앞으로 다가온 201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충북도내에선 고3학생.재수생 1만6786명이 응시할 예정이다.

시험은 12일 오전 8시40분에 시작해 오후 6시5분에 종료되며, 예비소집은 11일 오후 2시 시험장이 설치된 각 학교에서 이뤄진다.

도내엔 청주.충주.제천.옥천권 등 4개 시험지구에 30개 시험장이 마련된다. 청주지구엔 청주고.충북고.청석고.세광고.상당고.봉명고.신흥고.주성고.서원고.금천고.대성고.산남고.중앙여고.흥덕고.청주외고.충북전산기계고.진천고.괴산고 등 18개 학교에 시험장이 설치된다.

충주권엔 충주고.대원고.충주여고.충주예성여고.음성고 등 5개교, 제천권엔 제천고.제천여고.제천상고.단양고 등 4개교, 옥천권엔 옥천고.영동고.보은고 등 3개교에 시험장이 마련된다.

이 가운데 주성고.충주여고.제천여고 등 3개 학교는 저시력.청각장애.뇌병변.맹인 등 특별관리대상자를 별도수용하게 된다.

시험감독관은 신종플루 환자전담 감독관 180명을 포함, 모두 2753명이 선발됐다.

휴대용전화기, 디지털카메라, MP3, 전자사전,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오디오플레이어 등 전자기기는 시험실 반입이 금지되며 단순히 시각만을 표시하는 시계는 휴대할 수 있다.

시험이 치러지는 당일 관공서, 국영기업체, 금융기관, 대기업, 근로자 50인 이상인 사업체, 중.고.대학 교직원등의 출근시간은 오전 10시 이후로 조정된다.

시험장이 마련된 학교를 기준으로 반경 2㎞ 이내 간선도로에 주차할 경우 불법주차행위로 간주돼 즉시견인조치되기 때문에 주의가 요구된다.

성적표엔 영역.과목별 표준점수와 백분위, 등급(9등급)이 기록되며, 개인별 성적은 내달 9일께 출신학교와 시험지구 교육청에 통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