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푸른시장서 청정 농산물 사가세요"
"늘푸른시장서 청정 농산물 사가세요"
  • 권혁두 기자
  • 승인 2009.06.24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 포도축제기간중 직거래장터 운영
옥천군농업기술센터는 제3회 your옥천포도축제가 열리는 7월15~19일 농산물 직거래장터인 '늘푸른 시장'을 센터내 농심테마공원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농기센터는 행사장과 나무산책로로 연결된 경부고속도로 옥천휴게소 이용객과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고향의 향수와 자연을 교감할 수 있는 휴게 공간을 제공하고 청정 옥천의 농특산물을 알릴 계획이다.

행사가 열리는 농심테마공원은 4620㎡ 면적의 연못에 심은 백련, 홍련, 수련, 해바라기 등 다양한 꽃과 허브로 이뤄진 동산, 삼색포도 재배장, 물레방아, 잔디광장 등이 조성돼 있다.

직거래장터에는 20여 농가가 참여해 직접 지은 농산물을 시중보다 10~20%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이날 포도, 복숭아, 토마토, 참외 등의 계절 과일과 전통가공품 등이 판매대에 오르며, 연잎떡과 연잎차 만들기 등 연꽃 관련 체험행사와 내방객들을 위한 농산물 시식코너도 꾸며질 예정이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7월이면 연못에 형형색색의 연꽃들이 활짝 펴 장관을 이룬다"며 "방문객들이 꽃과 함께하는 포도축제를 즐기고 저렴한 가격에 질좋은 농산물도 구입하는 일석이조의 즐거움을 누릴 것"이라고 말했다.

농기센터는 오는 29일까지 늘푸른시장에 참여할 농가를 모집한다.<문의 730-496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