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축제 효율적 마케팅 배운다
지역축제 효율적 마케팅 배운다
  • 오정환 기자
  • 승인 2009.02.19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 23일부터 홍보 전략 개발교육
공주시가 공직자를 대상으로 공주시 가치창출을 위한 홍보 마케팅 전략개발 교육을 실시한다.

시에 따르면 시 산하 공무원 108명을 대상으로 오는 23일부터 제1기를 시작으로 총 2기에 걸쳐 2일 일정으로 정안면 고성리 풀꽃이랑마을 체험관에서 공주시 가치창출을 위한 홍보 마케팅 전략개발 교육을 실시키로 했다.

이번 교육은 오는 10월 9일 개최되는 백제문화제 등 지역축제와 오픈마켓 홍보대사로서 마인드를 함양하고 효율적인 마케팅 PR을 통한 가치 창출로,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조직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의도에서 마련됐다. 일정별로 보면 첫째날은 '효율적인 마케팅 PR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자!'를 주제로 둘째날은 '언론미디어 이해와 조직 활성화를 위한 나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교육이 진행된다.

이번 연수는 교재를 통한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문제 해결을 위해 행동하고 체험하는 참여 학습으로 진행되는게 특징이다.

특히 백제문화제 등 각종 축제 개최와 오는 4월말에 오픈 예정인 농산물 오픈마켓(온라인 장터) 마케팅을 PR할 수 있도록 우리 고장을 잘 알고 홍보함으로써 관광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교육 목적이 있다.

백종구 행정지원실장은 "이번 교육은 시민만족의 행정서비스 마인드를 개발하고, 생산적이며 능동적인 자세로 변화를 선도하는 공직사회를 앞당기기 위해 마련했다"며 "교육에 참가한 모든 공직자가 연수 후, 우화하는 매미처럼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