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들 어우러진 흥겨운 잔치 마당
군민들 어우러진 흥겨운 잔치 마당
  • 이상덕 기자
  • 승인 2008.10.13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원군민의 날 행사·문화제 등 개최
제14회 청원군민의 날 행사와 제20회 청원문화제, 제2회 세계인의 날 행사가 지난 11일 오전 10시 푸른청원 생명축제가 열리는 축제현장에서 군민 등 3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영원한 생명 하나된 청원'이라는 부제로 열린 이번 군민의 날 행사는 군민 모두의 단합과 역량을 결집하는 화합 한마당 행사로 펼쳐졌다.

이날 1부 행사로는 제1∼2마당으로 비전과 도약, 2부 행사는 제3∼4마당으로 화합과 월드페스티벌로 구성돼 진행됐다.

제1마당 비전 행사는 가야금 명인 박팔괘를 재조명하는 영상물 상영, 가야금 산조, 가야금 병창 등 식전공연과 개회선언에 이어 군민대상과 청원윤리대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제2마당 도약의 무대 '꿈은 이루어진다'는 특별이벤트에서 '영원한 생명, 하나 된 청원, 대한민국 행복 1번지'에 대한 청원군의 비전 선포식도 가졌다.

청주대학교 의상학과(30명)는 조선시대 전통궁중 의상 쇼와 성을 지키는 장수와 포졸들이 연출하는 쇼와 지난 5일 제주도에서 개최된 제49회 한국민속예술축제에서 영예의 대통령상을 받은 현도두레농요(회원 76명)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 2부 행사 중 제3마당 화합의 행사는 읍·면 화합 행사와 문화공연으로 구성 운영해 군민이 한데 어우러진 흥겨운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읍·면화합 행사는 청원생명 도전기네스, 청원생명 팔씨름 대회 등 군민이 하나 되는 화합행사가 마련됐으며, 리틀엔젤스 공연, 7080콘서트, 푸른음악회가 이어져 행사 분위기를 한껏 북돋았다.

제4마당 월드페스티벌 행사에서는 전통생명 화합식으로 전통혼례식과 세계인장기자랑 등이 펼쳐졌다.

한편 이날 김재욱 청원군수는 오창읍 신평리 김창현씨(51)에게 군민대상을 수여한 것을 비롯해 지역개발부문 현도면 중삼리 오의균씨(56), 효행선행부문 남일면 효촌리 안기현씨(50), 중소기업발전부문 본상 강내면 황탄리 (주)인코케미컬 김종철 대표(60) 등 각 부문상을 수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