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농촌사랑 체험마당 110가족 찾아
충주 농촌사랑 체험마당 110가족 찾아
  • 최윤호 기자
  • 승인 2008.06.16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 충주시 동량면에 위치한 사과과학관 광장에서 소비자와 생산자가 함께하는 흥겨운 한마당 축제가 펼쳐져 초여름 무더위를 식혔다. 엄마와 오순도순 사과 떡을 만들며 가족애를 키웠고, 다른 한편에서는 아빠랑 함께하는 떡메치기에 신바람이 났다.

충주농촌체험연구회가 주관하고 농업기술센터 후원으로 열린 농촌사랑 체험마당 행사에는 110가족 400여명이 참가했다.

소비자들에게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를 돕고 충주 농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해 마련된 이번 체험마당에는 저렴한 참가비로 풍성한 볼거리와 먹을거리에 다양한 체험행사까지 마련돼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15색 체험마당에서는 사과한과, 사과떡케?? 두부만들기, 천연염색, 박공예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열렸고, 부대행사로 마련된 전통의 인절미 치기, 민속놀이 등도 이들의 마음을 즐겁게 했다. 또한 충주투어 인기 코스로 선정된 사과시험장과 사과과학관 관람은 경품이 있는 보물찾기, 곤충배틀 이벤트 등의 행사와 함께 식물에 대한 이해와 재미거리를 제공했다.

무엇보다도 어릴적 추억이 담긴 꽁보리밥에 감자구이, 쌈채 등 친환경 먹을거리가 제공되고 쑥갠떡 등 웰빙 간식은 평소 경험하기 힘든 색다른 추억을 선사했다. 이와 함께 충주 우수농산물 판매전에도 하루종일 북적이며 큰 인기를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