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대선개표방송 FUN·FUN컨셉
KBS 대선개표방송 FUN·FUN컨셉
  • 충청타임즈
  • 승인 2007.12.11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시간 생방송… '소망상자' 트레일러 시청자 궁금증 해소

KBS가 오는 19일 진행되는 대통령 선거 개표방송에 대해 공개했다.

5년 전 출구조사 예측이 적중된 기억을 떠올리며 차별화된 개표방송을 선보이겠다는 게 KBS의 의도. 9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이번 개표방송에서는 비디오 월(VIDEO WALL)을 도입해 데이터쇼를 선보이고, 개표 당일 후보자를 밀착취재해 실시간으로 방송하며, '소망상자' 트레일러가 서울시내 곳곳을 누비며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활주로형 세트에 선거판을 좀더 선명하고 명확하게 보여주는 HD 영상, 최신의 그래픽 기술을 자랑하는 3D영상, 입체감이 있는 도표 AR(Augmented Reality) 등을 선보여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탁 트이게 할 계획이다. 또 후보들이 걸어온 여정을 통해 17대 대선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사진을 통해 본 대선주자의 1년을 돌아보며 시시각각 들어오는 개표현황과 1개월동안 있었던 숨막히는 대선 레이스를 접목시켜 흥미진진하게 구성한다.

재미를 찾기 위한 새롭고 신선한 시도도 엿볼 수 있다. 이미지와 스타일을 분석해 국민들이 원하는 대통령상을 만들어보고, 정치 광고 속의 숨겨진 진실과 정치 광고 속에 숨겨진 각 정당의 필승 전략도 살펴본다. 투표 한 장의 가치는 얼마나 되는지 경제적으로 풀어본다.

또한 후보자와 동명이인들이 말하는 이 시대의 대통령상을 들어보고, 후보자의 옛 친구를 만나 들어보는 후보자들의 어릴 적 이야기 등 새로운 재미를 가미한 진행을 선보인다.

출구조사는 MBC와 공동으로 실시하며, KBS 대선 개표방송은 홍기섭 9시뉴스 앵커의 진행으로 19일 오후 5시부터 20일 새벽 2시까지 KBS 1TV를 통해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