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일자리博 `열기 후끈'
보령시 일자리博 `열기 후끈'
  • 오종진 기자
  • 승인 2024.05.2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개 사업체 직·간접 참여 … 1100여명 구직자 면접
컨설팅·메이크업·인생네컷 등 부대 행사관 큰 호응
2024년 보령시 일자리박람회가 지난 21일 대천체육관에서 성황리 열렸다. /보령시 제공
2024년 보령시 일자리박람회가 지난 21일 대천체육관에서 성황리 열렸다. /보령시 제공

 

보령시가 개최하고 고용노동부 보령지청,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가 함께한 `2024년 보령시 일자리박람회'는 총 30개 사업체가 직·간접적으로 참여했으며 1100여 명의 구직자가 현장을 찾은 가운데 지난 21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시는 고용노동부 보령지청,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와 보령여성새로일하기센터,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 등 여러 유관 기관과 함께 기관별 일자리 지원 정책을 안내하고 맞춤형 상담을 하는 등 취업이 어려운 구직자들도 소외되지 않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지난해에 이어 보령에서 청년창업 지원사업을 받아 창업에 성공한 청년 창업기업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는 청년창업기업관도 마련됐다.

이밖에 이력서 컨설팅, 면접 메이크업, 퍼스널컬러 진단, 소방안전교육, 인생네컷 부스 운영 등 다양한 부대 행사관이 별도 마련돼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채용 면접에 참여해 취업에 성공한 한 구직자는“박람회장에 오니 한 장소에서 여러 기업의 면접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만족감을 표했다.

김동일 시장은 “박람회가 단순 홍보 행사에 그치지 않고, 기업은 필요 인력을 확보하고 구직자들은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미스매치 해소에 힘썼다”라며 “박람회 참여자들이 박람회 이후에도 취업할 수 있도록 끝까지 도울 것”을 약속했다.

/보령 오종진기자

ojjsb@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