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평가원 고객센터, 14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심사평가원 고객센터, 14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4.05.12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 상담 서비스로 우수성 인정받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한국의 우수콜센터’ 로 14년 연속 선정됐다.
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1년간 전문 모니터 요원이 고객의 입장에서 콜센터로 전화하는 방식으로 평가한다.
서비스품질을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5가지로 나눠 측정하고, 총점 91점 이상 획득한 콜센터를 ‘한국의 우수콜센터’ 로 선정한다.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2024년 서비스 품질지수 93점을 획득해 2011년 조사 대상에 포함된 이후 올해까지 14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법령·제도에 관한 직무교육 강화, 민원상담 사례의 학습과 공유 등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려는 노력이 높은 수준의 고객응대율과 상담 품질로 이어진 결과다.
이경수 고객지원실장은 “고객센터 상담원들의 노고에 힘입어 14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에 선정될 수 있었다” 며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필요에 부응하는 기관이 되겠다” 고 밝혔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