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교차로 설치 `시민 의견 듣는다'
회전교차로 설치 `시민 의견 듣는다'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4.04.11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16일 기본·실시설계용역 최종보고-공청회 개최
석림사거리 등 8곳 대상 … 도입 효과·현황분석 등 안내
지난 3월 29일 준공된 둔당사거리 회전교차로. /서산시 제공
지난 3월 29일 준공된 둔당사거리 회전교차로. /서산시 제공

 

서산시가 회전교차로 설치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최종보고 및 시민공청회를 16일 오후 4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최종 보고 및 시민공청회를 통해 회전교차로 설치 계획 및 설계 기준, 도입 효과, 교차로 별 현황분석 및 설계(안), 사업 우선순위 등을 종합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사업 대상지는 석림사거리, 둔당사거리, 산동사거리, 향교오거리, 본병원 앞 사거리, 서산경찰서사거리, 호수공원사거리, 삼일상가사거리 8개소다.

시는 8개 대상지의 회전교차로 설치 우선순위를 공개, 설명하고 현황분석을 통해 회전교차로 도입이 어렵거나 설치 시 공사가 장기화할 구간에는 대각선교차로 및 교통섬 설치 등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시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는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시 누리집을 통해 16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최종 보고자료를 게시하고 별도의 게시판을 운영해 시민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또한 직접 공청회에서 의견을 제출하고자 하는 서산시민은 누구든지 16일 오후 4시 시청 대회의실에 방문하면 된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시민공청회를 계기로 회전교차로 설치 계획을 설명해 다양한 의견을 공정하게 수렴하고 시민 모두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회전교차로가 될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산 김영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