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사이버보안생태계 조성 박차
세종시 사이버보안생태계 조성 박차
  • 홍순황 기자
  • 승인 2024.03.12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쉴더스·고려대 세종캠퍼스 등과 업무협약


기회발전특구 조성·산학관 협력사업 등 추진
세종특별자치시가 12일 시청 4층 한글사랑 세종책문화센터에서 사이버보안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산학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최민호 세종시장, 홍원표 SK쉴더스㈜ 부회장, 김영 고려대세종캠퍼스 부총장 등 협약기관 대표가 참석했다.

또 협약기업에서 주갑수 ㈜엑스게이트 대표, 박천오 ㈜피앤피시큐어 대표, 한상운 한성정보기술㈜ 대표 등 국내 사이버보안기업 관계자가 자리를 함께했다.

이번 협약은 사이버보안 분야에서 산학관 협력사업과 지역 전문인력 양성을 추진하고 시 역점사업인 `사이버보안산업 중심의 세종형 기회발전특구 조성' 등을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세종 기회발전특구 조성 지원 △사이버보안분야 산학관 협력사업 △사이버보안분야 전문인력 양성 등이다.

특히 이번 협약은 국내 사이버보안 1위 기업인 SK쉴더스㈜를 비롯해 국내 유수의 사이버보안기업들과의 첫 협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엑스게이트는 네트워크 보안전문기업으로 국내 가상사설망(VPN) 암호화 통신 1위 기업이며 ㈜피앤피시큐어는 DB접근제어 솔루션 등 개인정보 유출을 차단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대한민국 정보통신기술(ICT) 대상을 받았다.

또 한성정보기술㈜은 국내 대표 보안관제 기업으로 정보화시스템 통합유지보수 등에 주력하고 있다.

/세종 홍순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