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상당 국힘 정우택 “스마트팜 농촌특화지구 조성”
청주상당 국힘 정우택 “스마트팜 농촌특화지구 조성”
  • 하성진 기자
  • 승인 2024.02.28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정우택 청주상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국회부의장·사진)는 28일 청주시 상당구 5개면에 미래농업을 주도할 청년농·창업농 육성과 농촌소멸 대응을 위한 스마트팜 농촌특화지구 조성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정 예비후보는 “AI·빅데이터·IoT 등 첨단기술을 적용한 대규모 스마트팜 조성을 통해 높은 시설투자비로 창업을 고민하는 청년들에게 임대형 스마트팜을 직접 운영토록 해 수익을 창출함으로써 창업 초기 자본을 확보할 기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스마트팜 뿐만 아니라 스마트 허브센터 등 스마트농업 관련 전·후방 기업체를 유치하고, 실증 및 지원을 강화하여 명실상부한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구축하겠다”고 공약했다.

그는 “기존 농업인들의 농업기계 구입부담을 경감하고 농작업 기계화율을 촉진해 농업인의 이익 창출에 나서겠다”며 “저온저장고 설치, 트랙터 및 농업용 기기 구입시 보조금을 확대하고, 임대 농업기계 이용률 향상을 위한 다양한 편의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정 예비후보는 “미래농업을 주도할 청년농·창업농 등이 하루빨리 터전을 잡고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상당구 5개면을 살기좋고 경쟁력 있는 농촌으로 만들어 농촌소멸문제에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하성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