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방향척추내시경을 이용한 목디스크 수술로 빠른 회복 기대
양방향척추내시경을 이용한 목디스크 수술로 빠른 회복 기대
  • 이용주 기자
  • 승인 2024.02.27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 개의 구멍을 이용한 최소침습적 경추 수술로 빠른 일상 회복 도모
최원락 청주한국병원 척추센터 과장
최원락 청주한국병원 척추센터 과장

 

최근, 양방향 척추 내시경을 이용한 경추간공 확장술 및 추간판 절제술이 최신의 수술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목 뒤에 작은 구멍 2개를 내어 수술하는 이 방법은 기존의 절개 수술법과 비교해 환자들에게 좋은 수술 결과와 함께 빠른 일상생활로의 회복을 도모한다.
기존의 절개수술법과 비교해 양방향 척추 내시경의 장점은 △작은 절개, 빠른 회복 △근육 및 인대 보존 △효과적인 신경감압 △혈액 손실 최소화와 만족스러운 임상 결과 등이 있다.
‘작은 절개, 빠른 회복’은 목 뒤에 10mm가량의 작은 구멍 2개를 통해 카메라와 기구를 삽입해 수술하는 방법으로, 조직 손상을 최소화한다.
‘근육 및 인대 보존’은 절개 수술법에 비해 수술부위 근처의 근육과 인대 조직 손상을 최소화해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효과적인 신경감압’은 수술 부위를 고해상도 내시경 카메라를 통해 들여다보며 수술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신경 감압을 시행할 수 있다.
‘혈액 손실 최소화와 만족스러운 임상 결과’는 작은 절개 및 연부조직 손상으로, 내시경 수술은 출혈량이 적고 좋은 임상 결과를 보여준다.
또한, 양방향 내시경 경추 수술은 △추간공 협착증 △목 디스크 질환 △경부 척추관 협착증, 후관절 낭종 등에서 효과적으로 시행될 수 있다.
청주 한국병원 척추센터는 양방향 내시경 뿐 아니라 다양한 척추 치료 방법을 통해 환자에게 맞는 최적의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환자의 병변에 따라 내시경 수술만이 최선의 치료는 아니기에, 척추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올바른 진단과 최적의 치료 방법을 찾을 것을 추천드린다. /청주한국병원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