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민원 접수~완료 상황 `한눈에'
아산시 민원 접수~완료 상황 `한눈에'
  • 정재신 기자
  • 승인 2024.02.0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사형통시스템 본격 가동 … 카카오 알림톡·문자 안내


읍·면·동 평생학습센터-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운영도
아산시가 2024년 새해 달라지는 시책·제도 61건을 발표한 가운데 `행정·안전분야'에서 시민들이 행정서비스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새로 도입하는 정책들이 주목받고 있다.

우선 시는 `만사형통시스템'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

지난 1월 25일 구축을 완료한 만사형통시스템은 민선8기 공약사항으로 민원 접수부터 완료까지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카카오 알림톡 또는 문자로 안내한다.

충남 최초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흡수·통합한 `읍·면·동 평생학습센터'를 운영해 기존 17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별로 달랐던 일정 및 방식을 평생학습관이 통합 운영, 보다 체계적이고 지역별 프로그램 격차를 해소하는 등 촘촘한 평생학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공정하고 투명한 지방보조금 관리를 위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도 올해부터 실시한다. 보탬e는 그동안 수기로 관리하던 지방보조금 집행을 온라인으로 관리하는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을 말한다.

보탬e의 전면 사용으로 보조금의 중복 및 부정수급을 사전에 배제하고 `일괄 지급 후 정산'하는 기존 방식을 `지자체 전용 계좌 예치 후 건별 지급'하는 방식으로 전환해 실시간으로 보조금 사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시는 이를 위한 보탬e 전용 콜센터(1660-1390)도 운영 중이다.

/아산 정재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