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新중년 40여명 `인생 2막'
태안군 新중년 40여명 `인생 2막'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3.06.0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과정 수료식 … 자립 지원
태안군은 7일 태안군교육문화센터 다목적강당에서 신중년 지원사업-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과장 수료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했다. /태안군 제공
태안군은 7일 태안군교육문화센터 다목적강당에서 신중년 지원사업-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과장 수료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했다. /태안군 제공

 

태안군이 은퇴 후 인생 2막을 준비하는 `新(신) 중년(만 50~75세)'을 위한 요양보호사 양성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군은 7일 태안군교육문화센터 다목적강당에서 가세로 군수와 수료생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안군 신중년 지원사업-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개식과 수료증 전수,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가세로 군수가 직접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군정의 비전과 정책방향'에 대한 특강을 실시해 큰 관심을 끌기도 했다.

신중년 재취업 교육은 퇴직 후 재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나 현재 미취업 상태인 신중년을 위한 자격증 취득 교육이다. 지난해 처음 추진됐으며 △스마트기기 활용 강사 양성 과정 △요양보호사 양성 과정 △바리스타 양성 과정 교육이 큰 호응을 얻음에 따라 올해 재개됐다.

지난 4월 25일 개강한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에서는 이론·실기·실습 각 80시간씩 총 240시간의 교육이 진행됐으며 교육생 전원이 중도 포기 없이 전원 수료하는 기쁨을 안았다.

군은 이들의 관심분야를 적극 고려하고 전문 강사를 초빙해 교육의 질을 높이는 등 효과성 제고에 중점을 뒀으며 신중년의 재취업 역량 강화 및 의지 함양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과정을 운영하겠다는 방침이다.



/태안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