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헬스케어 튀르키예 처방 시장 `톱10'
셀트리온헬스케어 튀르키예 처방 시장 `톱10'
  • 엄경철 기자
  • 승인 2023.04.20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比 9단계 ↑ … 법인 직판 유통망 구축후 의료진 선호도 향상
내년 램시마SC·유플라이마·베그젤마 등 신규제품 출시 계획

바이오의약품 글로벌 판매 기업 셀트리온헬스케어가 튀르키예 병원 처방액 상위 10대 기업에 올랐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의약품 시장조사기관인 아이큐비아(IQVIA)를 기준으로 2022년 튀르키예 병원 처방액 부문에서 전년 대비 9단계 상승하며 상위 10대 기업으로 올랐다고 20일 밝혔다.

2017년 자가면역질환치료제 바이오시밀러 `램시마'(성분명 인플릭시맙)를 시작으로 튀르키예에서 현지 법인을 통한 직접판매(직판) 유통망을 구축한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이후 직판 체계를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

현지 의료진 선호도가 꾸준히 높아지면서 2022년 연간 기준 램시마는 튀르키예에서 오리지널을 상회하는 51%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측은 2021년 출시한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 허쥬마(성분명 트라스투주맙)의 시장 점유율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난해 3분기 튀르키예 트라스투주맙 시장의 약 50%를 차지하고 있는 중앙정부(DMO) 입찰에서 허쥬마 수주에 성공하며 2022년 연간 기준 71%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항암제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도 같은 기간 76%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튀르키예 리툭시맙 처방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2024년 램시마SC(피하주사제형)를 시작으로 자가면역질환치료제 바이오시밀러 `유플라이마'(성분명 아달리무맙), 항암제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성분명 베바시주맙) 등 신규 제품을 매년 튀르키예에 출시할 계획이다.

/엄경철 선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