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의 기쁨도 아픔도 함께
이웃의 기쁨도 아픔도 함께
  • 문종극 기자
  • 승인 2007.09.17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농협 하나로봉사단, 복지시설서 봉사활동
농협중앙회 충북지역본부(본부장 이종환)가 활발한 사랑나눔 경영 활동을 펼치고 있다.

농협충북지역본부는 임직원들로 '하나로봉사단(회장 이종률)'을 구성, 도내 11개 노인 및 장애인복지시설과 자매결연 하고 70여명의 회원들이 매월 1회 이상 복지시설을 방문해 목욕, 청소, 세탁 등 봉사활동과 함께 정기적으로 생필품과 후원금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15일에는 결연시설 3곳의 장애인 30여명을 초청, 청주예술의전당에서 열린 비보이코리아 공연을 관람하고, 푸짐한 선물도 전달했다.

앞서 지난 6일에는 청주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방문해 쌀(50포대20kg)과 닭 400마리, 100만원 상당의 생필품 등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봄, 가을에는 거동이 불편한 노인과 장애인들을 초청해 함께 소풍도 간다. 다음달에는 장애인 50여명과 함께 충주 삼탄유원지로 단풍놀이 기차여행을 떠날 계획이다.

이 같은 선행이 알려지면서 지난 5월 8일에는 청주시로부터 효 실천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았다.

충북농협 이종환 본부장은 "휴일인데도 시간을 쪼개 봉사활동에 적극 나서는 직원들이 고맙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랑나눔 경영을 펼쳐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꿈을 주는 충북농협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