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입학 상담 챗봇 서비스 ‘유망이’ 공개
충남대, 입학 상담 챗봇 서비스 ‘유망이’ 공개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2.02.0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시대 맞아 종합적이고 심층적인 입학 상담 가능

충남대학교가 입시와 관련해 정보를 빠르고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입학 상담 챗봇 서비스’ 를 개발했다.
충남대 입학본부는  입학 상담 챗봇 서비스 ‘유망이’ 를 공개하며 수시 및 정시 모집, 학사 과정 등에 대한 안내를 텍스트·이미지·링크 등 다양한 형태로 24시간 제공한다.
‘유망이’ 서비스는 PC와 모바일 모두 이용 가능하며 △입학 전형 일정 △전형 별 모집인원 △합격자 발표 및 등록 △입학본부 홍보 동영상 등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관련 사이트 또는 PDF 자료 연결을 통해 입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국립대학육성사업으로 개발된 ‘유망이’ 서비스는 충남대 입학본부 홈페이지(ipsi.cnu.ac.kr/ipsibot)에서 이용 가능하다.
‘유망이’ 라는 이름은 ‘유망한 충남대 신입생들’ 이라는 의미와 충남대의 상징 동물 ‘백마’ 에서 아이디어를 따와 ‘우유같이 하얀 망아지’ 라는 의미를 함께 담고 있다.
앞으로 ‘채팅 키워드 자동완성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수험생이 자주 질문하거나 필수적인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강연욱 입학사정관은 “수험생들에게 즉각적인 도움을 줄 방법으로 입학상담 전용 챗봇 서비스 ‘유망이’ 를 도입했다” 며, “충남대 입학을 희망하는 수험생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