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 APAN 뮤직 어워즈 첫 대상 영예
방탄, APAN 뮤직 어워즈 첫 대상 영예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1.01.25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반상 트와이스·음원상 몬스타엑스·아티스트상 NCT127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올해 신설된 `APAN MUSIC AWARDS'에서 최초의 대상 수상자로 영예를 안았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4일 진행된 `2020 APAN MUSIC AWARDS'에서 대상(No.1 Achievement)의 주인공이 됐다.

올해의 음반상에는 트와이스, 올해의 음원상은 몬스타엑스, 올해의 아티스트상은 NCT127이 받았다. 남자 신인상은 트레저가, 여자 신인상은 HYNN(박혜원)에게 돌아갔다.

지난 한 해 동안 활발한 활동으로 2020년을 빛낸 가장 핫한 10팀의 아티스트에게 주는 `APAN TOP10'에는 강다니엘, 더보이즈, 몬스타엑스, 방탄소년단, 세븐틴, 아이즈원, 임영웅, GOT7, NCT127, TWICE가 수상했다.

또 APAN 초이스(Choice) 베스트 보컬리스트에는 김재환, APAN 초이스 베스트 케이 트롯(K-Trot)에는 장민호, APAN 초이스 뉴포커스에는 이날치, APAN 초이스 글로벌 케이 웨이브(K-Wave) 스타상에는 A.C.E, APAN 초이스 베스트 트렌드에는 하성운, APAN 초이스 뉴케이팝 아이콘에는 WEi가 선정됐다.

100% 팬들의 투표로 선정된 아이돌챔프 인기상 부문은 베스트 퍼포먼스에서 강다니엘, 베스트 아이콘에서 NCT U, 베스트 올라운더에서 JB, 베스트 뮤직비디오에서 블랙핑크가 수상했다.

국내 남자 솔로 부문은 강다니엘, 국내 남자 그룹 부문은 방탄소년단에게 돌아갔다. 해외 남자 솔로 부문은 강다니엘이 국내에 이어 1위를 했으며, 해외 남자 그룹 부문은 세븐틴이 차지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