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머물며 공군이 내놓은 디자인을 만끽해보세요!
집에 머물며 공군이 내놓은 디자인을 만끽해보세요!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1.01.1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군 11일부터 2월 5일까지 전 국민 대상‘Mission : AFGMA’개최
SNS 통해 공군이 내놓은 디자인 활용한 사진,영상 등 공모

 

공군이 자체 디자인 브랜드‘공군이 내놓은 디자인’을 공식 블로그‘공감’(afplay.kr)을 공개하고 11일부터 2월 5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군 디자인을 활용한 작품을 공모하는‘Mission : AFGMA’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국민들이 공군 디자인을 활용해 집에서 다양한 여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사회적 거리두기’지침을 준수하고‘집에 머물기’문화 정착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참가 희망자는‘공감’ 블로그에서 원하는 공군 디자인을 다운로드 후 이를 활용해 공군 캐릭터 종이 인형 만들기,공군 픽토그램 퍼즐 제작 등 다양한 사진,영상 등을 제작해 공군 공식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DM(Direct Message)으로 제출하면 된다.
특히‘사회적 거리두기’,‘집에 머물기’문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관련된 작품을 출품할 경우 가산점이 부여되며 개인당 2개 작품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공군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출품된 작품들을 2월 중 세부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 후 수상자를 선정해 공군 픽토그램 스웨트셔츠·다이어리 등 다양한 공군 굿즈 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공감’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군본부 미디어콘텐츠과 미디어기획담당 조영임 소령은“이번 온라인 미션은 많은 사랑을 받아온 공군의 디자인을 국민들이 직접 활용하고 공군 굿즈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공군 홍보를 넘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사회적 거리두기’와‘집에 머물기’문화를 독려하는 취지인 만큼 많은 국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공군이 내놓은 디자인은 세계적 권위를 지닌 국제디자인공모전‘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공군 의복 캐릭터’,공군의 다양한 요소를 440개의 아이콘으로 표현한‘공군 픽토그램’,유명 보드게임을 패러디한‘공군의 마블’등 높은 퀄리티로 화제를 모았던 작품들을 모아 만든 자체 디자인 브랜드다.

/계룡 김중식기자
ccm-kjs@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