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문 주축 `민주주의 4.0 연구원' 도종환 “제3 후보 옹립모임 아냐”
친문 주축 `민주주의 4.0 연구원' 도종환 “제3 후보 옹립모임 아냐”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0.11.26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라디오 인터뷰서 계파정치 우려 진화

 

더불어민주당 도종환 의원(사진)은 26일 친문 의원들을 주축으로 만들어진 싱크탱크 `민주주의 4.0 연구원'과 관련해 “제3의 후보를 옹립하기 위해 모임을 만든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연구원 이사장을 맡은 도 의원은 이날 오전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인터뷰에 출연해 “홍영표 의원이 말한 `제2,3,4의 후보' 발언은 원론적인 언급이지 않았나 싶다”며 이같이 말했다.

전날 홍 의원은 한 라디오 인터뷰에서 이낙연 당대표와 이재명 경기지사의 2강 구도가 다강구도로 변화할 가능성에 대해 “상황 변화가 온다면 제2, 제3, 제4의 후보들이 등장해 경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를 두고 이미 민주주의 4.0연구원에 친문 의원들이 다수 참여해 `제2의 부엉이 모임'으로 불리는 가운데 이들을 중심으로 제3의 후보를 물색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또다시 제기되자 도 의원이 진화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그는 “두 분 이외에 다른 인물을 우리가 찾고 있어서 모임을 만든 것 아니냐는 시각이 있는데 그런 논의를 한 적은 없다”며 “계파 정치가 되지 않도록 밖에서 우려하는 것을 저희도 조심하고 경계하면서 모임을 꾸려나갈 계획”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