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미래발전동력 강화 조직보강 추진
계룡시 미래발전동력 강화 조직보강 추진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0.11.17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소·정책예산담당관 등 인력 증원 … 2과 9개팀 개편


스마트도시 기반조성 등 행안부 기준인건비로 배정 반영
계룡시가 급변하는 정책환경 및 증가하는 행정수요에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성장동력 강화를 위해 조직보강을 추진한다.

시는 보건소 및 정책예산담당관 조직 보강, 국가정책, 지역현안 추진을 위한 전문인력 증원으로 이번 조직보강을 통해 보건소는 `1개과 8개팀'에서 `2개과 9개팀'으로 개편되고 과 신설에 따라 보건소장의 직급을 5급에서 4급으로 조정한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정부 조직인 질병관리본부의 질병관리청 승격에 따라 보건소의 역할 및 범위 확대를 반영한 것으로 충남도내 시·군 중 보건소가 1개 과로 운영되는 시·군은 계룡시가 유일하다.

시에 따르면 저출산, 고령화 사회 진입, 감염병, 재난대비 긴급 대응 등으로 점점 확대되고 있는 공공보건, 의료서비스 수요 대응을 위해 조직 보강이 불가피한 상황으로 보건소장 일인의 관리, 지휘 범위 한계 보완을 통한 효율적인 조직 관리로 시민건강권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또 시정 전반에 관한 핵심기능을 수행하는 정책예산담당관을 기획감사실로 변경하고 정책개발팀을 신설해 발전적인 시정 종합기획 및 조정기능을 강화해 지방분권 시대에 대응한 실효성 있는 정책구상 및 기획 조정으로 역점시책 발굴 등으로 `인구 7만 명품자족도시' 건설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히 △스마트도시 기반조성 △급성감염병 대응 △자원순환센터 등 환경기초시설 전담 △아동학대 조사 △한훈기념관 운영과 방송통신·간호·환경·복지·학예연구 등 17명의 전문 인력은 행정안전부 기준인건비로 배정된 인력을 반영한 사항이다.

/계룡 김중식기자

ccm-kjs@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