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산업 인재양성 어깨동무
XR산업 인재양성 어깨동무
  • 김금란 기자
  • 승인 2020.08.05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원대·예쉬컴퍼니 인프라 자원 공유
4000만원 상당 VR체험기기 등 기증
VR라이더.
VR라이더.

 

서원대학교(총장직무대행 엄태석)가 VR 게임 교육 선도 업체 ㈜예쉬컴퍼니와 함께 본격적인 XR(확장현실)분야 산업육성 및 인재 양성에 나선다.

두 기관은 지난해 9월 XR분야 인재양성 협약을 시작으로 5G 시대 실감콘텐츠 개발, 산·학 네트워크 조성 및 XR 교육과정 개발, 산업 육성을 위한 공동연구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왔다.

또한 실감형 콘텐츠 개발 및 관련 사업 유치를 위해 산학공동연구소를 설치해 상호의 인프라 자원을 공유할 계획이다. 이를 위한 첫걸음으로 ㈜예쉬컴퍼니는 서원대학교 융복합기술관에 4000만원 상당의 VR 체험기기 및 VR 콘텐츠를 무상 기증했다.

한편 서원대는 XR분야와 차세대 미디어분야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2021학년도부터 멀티미디어학과를 멀티미디어학부(웹·모바일전공·영상크리에이티브전공)로 개편하고 정원을 확대했다.

아울러 청주시 수동에 융복합기술관(지상4층·지하1층, 3090㎡)을 신축하고, 360° 3D 입체스캐너, 홀로그램 Test BED시스템, 3D프린터·핸드스캐너, 레이저커팅기 등의 기자재와 이를 활용할 S/W를 구비해 4차 산업의 신성장 동력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두 기관은 XR분야 하드웨어 제조, 신규 콘텐츠/플랫폼 개발, 나아가 아동 성장발달을 주제로 한 테마파크 조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가고 있다.

/김금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