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이인영 장관 임명장 수여
文대통령 이인영 장관 임명장 수여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0.07.29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 의미 꽃다발 전달… 한반도 번영 기원
박지원 국정원장·김창룡 경찰청장도 전달
문재인 대통령이 29일 청와대 본관에서 이인영 신임 통일부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은 이인영 통일부장관의 부인.
문재인 대통령이 29일 청와대 본관에서 이인영 신임 통일부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은 이인영 통일부장관의 부인.

 

문재인 대통령은 29일 이인영 통일부 장관·박지원 국정원장·김창룡 경찰청장에 임명장을 수여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11시 청와대 본관에서 임명장 수여식을 가졌다.

수여식에는 이 장관과 김 청장의 배우자가, 박 원장은 딸과 손자가 함께 참석했다.

문 대통령은 임명장 수여 후 가족들에게 꽃다발을 증정했다.

이 장관의 배우자에게는 평화와 희망을 의미하는 꽃 데이지와 `반드시 행복해진다'는 꽃말을 지닌 은방울꽃을 전달했다. 청와대는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전했다.

또 박 원장 손자에게는 기념품을 전달하며 각별히 챙기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김 청장에게 임명장 수여 후 오른쪽 가슴에 지휘관 표창을 부착했다. 배우자에게는 말채나무와 산부추꽃을 조화롭게 담은 꽃다발을 전달했다. 국민과 소통하는 믿음직한 경찰, 국민을 보호하는 수호자의 상징성을 담았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이어진 기념촬영 순서에서 문 대통령은 박 원장 손자의 손을 꼭 잡고 기념촬영을 해 시선을 끌었다.

2015년 2월 새정치민주연합 전당대회에 출마해 당권을 놓고 치열하게 3파전을 벌였던 당사자들이 지금은 청와대에서 한곳에 모이게 된 셈이다. 당시 문 대통령이 승리해 당 대표에 올랐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