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즈넉한 山寺의 아름다운 풍경 찾습니다
고즈넉한 山寺의 아름다운 풍경 찾습니다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0.07.23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맑고 향기롭게, 법정 스님 입적 10주기 추모행사
수행처 사진 공모전 개최 … 다음달 1~20일 접수
1인당 3점까지 참여 가능 … 9월 9월 수상자 확정
생전 법정 스님 모습.
생전 법정 스님 모습.

 

불교단체 `맑고 향기롭게'가 법정 스님의 입적 10주기 추모 문화행사로 `법정 스님 수행처 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

스님이 생전 수행했던 대표적인 수행처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은 사진이 그 대상이다.

맑고 향기롭게는 수행자와 불자들이 기도 정진하는 모습이나 지혜와 자비를 실천하는 모습, 고즈넉한 산사의 아름다운 풍경, 사찰 전통 건축양식, 아름다운 자연경관 등을 예시로 들었다.

다만 법정 스님과 관계있는 장소에서 촬영된 사진으로 제한된다.

△전남 해남 문내면 선두리 마을 △경남 통영 미륵산 미래사 △경남 하동 지리산 쌍계사 △경남 양산 영축산 통도사 △경남 합천 가야산 해인사 △서울 강남 수도산 봉은사 △전남 순천 조계산 송광사와 불일암 △서울 성북 삼각산 길상사 등이 해당 장소다.

응모 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8월 1일부터 20일까지 맑고 향기롭게 공식 이메일(clean94@hanmail.ne

t)로 접수하면 된다.

1인당 참여 가능한 작품은 3점이며 출품 규격은 디지털 사진이나 JPG 이미지파일로 1000만 화소 이상을 권장하고 사진 크기는 3MB(메가바이트) 이상이다. 필름 사진은 스캔해 응모 가능하다.

자체 심사와 전문가 심사가 모두 이뤄지며, 출품작의 주제 적합성과 공모 요건에 대한 적격 여부 판단과 홍보 활용도, 주제 부합성 검토를 거쳐 작품성과 참신성을 기준으로 최종 평가한다. 수상자는 9월 9일 확정될 예정이다.

대상(1명) 수상자에는 상장과 상금 200만원이 주어진다. 최우수상(2명), 우수상(3명), 장려상(6명) 해당자에게도 상장이 수여되며 상금은 각각 100만원, 50만원, 20만원이다. 입선한 20명에게는 상품권 5만원과 법정 스님 사진첩을 증정한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