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라윤도·정경일 교수 명예교수 임명
건양대 라윤도·정경일 교수 명예교수 임명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0.03.10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예교수에 임명된 라윤도 교수(왼쪽),정경일 교수(오른쪽)와 이원묵 총장(가운데)
명예교수에 임명된 라윤도 교수(왼쪽),정경일 교수(오른쪽)와 이원묵 총장(가운데)

 

건양대학교는 10일 라윤도 교수와 정경일 교수를 각각 군사학과와 디지털콘텐츠학과 명예교수로 임명했다.
명예교수 제도는 재직 중 대학발전에 공헌하고 뛰어난 업적을 이룬 교원을 예우해 타 교원에게 모범이 되게 하고 대학과 학과 발전을 위한 역할을 부여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제도다.
이번에 명예교수로 임명된 라윤도 교수·정경일 교수는 건양대에서 19년,29년 동안 전임교수로 재직한 뒤 지난해 2월과 올해 2월 정년 퇴임했다.
라 교수는 재직기간 동안 비서실장,대학원장,군사경찰대학장 등 다수의 보직을 역임했으며 2009년부터 2년간‘건양대 2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장’을 맡아 20주년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하는데 일조했으며 정년퇴임 당시 제자를 위한 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하기도 했다.
정 교수는 대학원장,도서관장,학생처장,디지털콘텐츠학과장 등 대학의 주요 보직을 역임하며 대학과 학과 발전에 힘써왔다.
이원묵 건양대 총장은“대학발전에 이바지해주신 두 교수님을 다시 건양대에 모실 수 있어 천군만마를 얻은 것 같다”며“앞으로 명예교수 제도를 확대해 훌륭한 교수님을 예우하고 그분들의 경험과 지식이 대학발전에 밑거름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논산 김중식기자
ccm-kjs@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