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 자가격리 끝난 신천지 신도, 코로나19 확진
광주서 자가격리 끝난 신천지 신도, 코로나19 확진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0.03.0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천지 대구예배 참석자 접촉 뒤 격리…PC방·주민센터 방문
2주간 격리 뒤 해제 닷새 만에 확진…'무증상' 감염자로 추정



신천지 대구예배를 다녀온 코로나19 확진 환자와 접촉한 뒤 자가격리를 마친 광주지역 신도 1명이 확진자로 추가 분류됐다. 이로써 광주 지역 누적 확진환자는 14명으로 늘었다.



8일 광주시에 따르면, 서구에 사는 신천지 신도 A(22)씨가 코로나19 감염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앞서 A씨는 126번째 환자 B(30)씨가 주도한 지난달 17~18일 광주 남구 백운동 신천지 주월교육센터 내 교리공부에 참석했다.



126번째 환자 B씨는 지난달 16일 신천지 대구교회에서 열린 예배에 다녀온 뒤 신천지 광주교회 신도 중 첫 확진자다. B씨는 지난 5일 완치 판정을 받고 현재 자택에서 격리 중이다.



B씨의 역학 조사 과정에서 밀접접촉자로 분류돼 자가격리 됐으며, 지난달 22일 감염 검사에서는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후 잠복기간 동안 아무런 증상을 보이지 않아 이달 2일 자가격리 조치가 해제됐다.



A씨는 이달 3일 오전 0시15분께 남구 진월동 블랑PC방을 방문해 3시간가량 머물렀다. 오후 4시께에는 도보로 주월1동 주민센터를 들른 뒤 오후 5시15분께 또다시 블랑PC방을 방문했다.



지난 4일에는 오후 4시8분께 주월1동 주민센터를 찾았다. 5일 오후 8시45분께 서구 풍암동 88켄터키 치킨 풍암점을 찾았다.



이후 광주시의 신천지 신도 전수조사를 통해 선별진료소 방문을 권고받은 A씨는 지난 7일 오후 광주 남구 선별진료소를 찾아 검사를 받았다.



A씨는 현재 지역 감염병 전담병원인 빛고을 전남대병원에 격리돼 치료를 받고 있다.



A씨가 주월1동 주민센터를 방문한 것은 최근까지 남구 주월동에서 살다 서구 풍암동으로 이사를 간 뒤 바뀐 생활비 지원사업에 대해 문의하기 위해서였다고 보건당국은 설명했다.



보건당국은 A씨가 다녀간 PC방·음식점·주월1동 주민센터 등지를 일시 폐쇄한 뒤 긴급 소독을 벌였다.



또 A씨의 감염 경로를 규명하기 위해 CCTV영상과 신용카드 사용 내역 등을 확보해 정밀 역학조사를 하고 있다.



보건당국은 A씨가 B씨와의 접촉으로 코로나19에 감염된 뒤 격리기간 중 무증상 상태였다가 뒤늦게 감염 검사에서 확인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다만 자가격리 수칙을 어기고 외부 접촉이 있었는지, 자가격리가 끝난 뒤 또다른 신천지 신도를 만났는지에 대해서도 조사하고 있다.



광주시와 보건당국은 A씨의 감염 시점과 이동경로를 파악하는 대로, 접촉자에 대해 자가격리·능동감시 등 후속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