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세계군문화 엑스포 `준비 착착'
계룡세계군문화 엑스포 `준비 착착'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0.01.3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보고회 개최 … 국방부 등 유관기관과 추진상황 공유·소통
충남도가 230여일 앞으로 다가온 `2020계룡세계군문화 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해 상황 점검에 나섰다.

도는 30일 도청에서 양승조 충남지사를 비롯한 국방부, 계룡시, 조직위 관계자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계룡세계군문화 엑스포' 준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유관기관이 함께 군 문화엑스포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소통과 협력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윤동현 엑스포조직위 사무총장은 이 자리에서 엑스포 개막식과 폐막식 등 공식행사 일정을 소개한 뒤, 7개 전시관 운영계획 및 해외 군악대 초청, 국방수교국, 군 관계자 초청에 관한 추진상황을 보고했다.

도와 계룡시는 건의사항 및 지원계획을 통해 관람객 유치 및 홍보 지원, 행사장 주변 환경정비, 숙박·교통대책, 종합상황실 등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예상되는 쟁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국방부에서는 유은재 군문화엑스포지원단장이 참석해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국방부 군문화엑스포지원단은 오는 11월 말까지 운영되는 한시적 엑스포 지원 전담 조직으로, 총 4개팀 24명이 단계적으로 구성된다.

양승조 지사는 이 자리에서 “계룡군문화축제는 4년 연속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대상에 선정되는 성과를 보이며 초석을 다져왔다”며 “엑스포를 통해 군문화의 긍정적 가치를 확산하고, 계룡시의 국방수도 이미지 정립과 지역발전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는 “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를 주제로 오는 9월 18일부터 10월 4일까지 14일간 계룡시에 있는 계룡대 비상활주로 일원에서 개최된다.

/내포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