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이 원하는 것은 우리 당이 바뀌는 것”
“국민이 원하는 것은 우리 당이 바뀌는 것”
  • 석재동 기자
  • 승인 2020.01.15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서 자유한국당 충북도당 신년인사회 개최
황교안 대표·당원 참석… 21대 총선 필승 다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5일 청주시 S컨벤션에서 열린 '2020 충북도당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충북도당 당직자들과 총선 필승을 다짐하고 있다. /뉴시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5일 청주시 S컨벤션에서 열린 '2020 충북도당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충북도당 당직자들과 총선 필승을 다짐하고 있다. /뉴시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5일 “제가 1년 전인 1월15일에 당에 들어왔다. 우리 당 지지율이 그 때 8%였다. 100명 중 8명이 우리당을 지지한다는 말이었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이날 청주 S컨벤션에서 열린 충북도당 신년인사회에서 “완전히 바닥에 떨어졌다. (하지만) 우리가 하나하나 국민들의 마음을 띄우기 위해 노력하고 혁신하며 바꿔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아직까지 부족하지만 지금 지지율이 30%나 된다. 8%보다 많이 왔죠”라며 “그래도 민주당보다는 10%포인트 적어요. 지금 제일 정상에서 40% 유지하고 있는 그 정당과 8%에서 30%로 간 정당, 둘 중 3개월 후 누가 이기겠나”라고 반문했다.

황 대표는 “1년 사이 우리가 놀라운 거죠. 민주당 제대로 하고 있나”라며 “위선이다. 국민 속이는거 매번하고 있지 않나”라고 말했다.

그는 또 “나만 생각하는 정당에서 한국당을 생각하는 큰 정치인이 많이 나오셔야 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국민들이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은 우리 당이 바뀌는 것”이라며 “웰빙 정당에서 희생하는 정당으로 바뀌는 것이다. 내가 아닌 우리를 생각하는데 내가 죽어도 우리가 사는 그런 큰 길이 열리는 것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우택 충북도당위원장은 “지난 2년 반 동안 문재인 정부가 잘한 게 무엇이 있느냐. 민생은 파탄났고 대통령이 김정은에게 상사병이 걸려 있으니 국가안보도 잘될 리 없다”면서 정권 심판론을 내세웠다.

추미애 법무부장관을 향해서도 “(조국)이후에 더 뻔뻔한 사람이 들어왔다”며 “역사에 남는 장관이 되어야지 한 정권의 충견 노릇하는 장관이 되지 말라”고 비판의 날을 세웠다.

정 위원장은 “이번 총선은 단순히 국회의원을 뽑는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 미래가 걸린 선거”라면서 “충북 8석, 특히 청주를 탈환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황 대표와 정 위원장을 비롯해 경대수·박덕흠·이종배 국회의원, 21대 총선 충북 예비후보들과 지방의원 등이 참석했다.

/석재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