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역량 모두 발휘… 확산 방지 총력”
“자원·역량 모두 발휘… 확산 방지 총력”
  • 공진희 기자
  • 승인 2019.09.26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기섭 진천군수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 현장 점검
차량·운전자 소독 형태 등 확인 … 철저한 예방 주문

 

송기섭 진천군수는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 현장 점검을 위해 26일 진천읍 성석리 일원과 덕산읍 용몽리 일원에 설치한 거점 초소 2곳을 방문해 차량 및 운전자의 소독 형태, 차량 이동경로 등을 확인하고 빈틈없는 예방활동을 주문했다.

지난 17일 돼지열병의 국내 첫 발병 후 군은 바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해 거점소독초소를 운영하는 등 열병 확산 차단을 위해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적극적으로 대응해 왔다.

군은 농가에 출입하는 사람과 차량의 철저한 점검을 위해 32곳의 농장통제초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일 축사 내·외부 소독을 실시하고 양돈농가의 행사 및 모임도 금지시켰다.

또 멧돼지로 인한 열병 확산 방지를 위해 농가에 기피제 배포를 완료했으며 돼지열병 의심상황 발생 시 신고요령를 수시로 전파하고 상황 발생시 역학 추적이 가능하도록 축산농장 출입 가축·사람·차량 등에 대한 기록을 철저히 관리 중에 있다.

송 군수는 “아프리카 돼지열병의 발병은 우리 지역 농가의 문제뿐만 아니라 국가 전체에 큰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심각한 사안”이라며 “우리가 가진 자원·역량을 모두 발휘해 열병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진천군 지난 21일 돼지열병이 발생한 경기도 김포시 양돈농장을 방문했던 사료차량이 방문한 진천읍 A 농장에 대해서 10월 12일까지 이동제한 명령을 내렸으며 현재까지 특별한 이상 징후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진천 공진희기자
gini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