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전방위 소통행정 가속페달
홍성군 전방위 소통행정 가속페달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9.03.12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계획단 50명 구성·운영


군민 공감 정책토론회 개최도
홍성군이 `소통을 통한 군민참여형 거버넌스' 구현을 목표로 다양한 분야에서 군민 의견 반영에 적극 나선다.

우선 군은 `2040 홍성군 기본계획'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계획수립 과정에서 군민계획단 50명을 구성·운영할 방침이다.

군민계획단은 홍성의 미래상을 스스로 제시하고 도시·주택, 복지·경제, 교통·환경 등 군정 전반 분야에서 다양한 목소리를 낼 전망으로 제시된 의견은 군 기본계획 수립 시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검토될 예정이다.

또한 군은 홍성군 지역발전협의회 주관으로 홍성군민 100여 명이 참여하는 `군민 공감 정책토론회'를 열고 가감 없는 군민 현장 의견 수렴에 나설 계획이다.

청년 정책 주요사항 심의 및 조정을 위한 청년 정책위원회도 구성할 계획이다.

군은 최대 현안인 청사이전에 대해서도 군민 의견을 적극 반영한다. 이미 군은 오는 15일까지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홍성군 청사이전 군민 설문 조사를 실시 중에 있으며 이후 주민 공청회, 주민 공모 등 단계별 주민 의견 수렴 방안을 다수 마련했다.

예산분야에서는 주민참여예산제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우선, 주민이 제안한 사업을 주민이 선정하여 예산에 반영하는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을 총 12억원 규모로 추진한다.

공모사업 외에도 홍성군 예산에 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홈페이지, 설문조사, 주민참여예산 상담창구 운영, 문자메시지 참여 등 주민 참여방안을 제공할 계획이다.

그 밖에 군정발전을 위해 다양한 홍성의 이슈를 논의하는 상설 협의회 홍성통 정기 운영, 복지 분야 민간사회복지자원 연계 협력을 위한 군-읍·면 사회보장 협의체 운영에도 내실을 기할 전망이다.

/홍성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